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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관 및 개인정보 동의 가입여부확인
약관 및 개인정보 동의
당행과의 거래에 아래와 같은 약관 (JB 다이렉트 회원약관, 거래 상품약관 및 개인정보보호정책, 기타 거래신청에 따른 해당거래 약관)
이 적용됨을 승인하고 거래신청하고자 합니다.
은행직원이 방문하는 절차는 현재 서울만 가능합니다. 이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JB 다이렉트 고객약관 (필수)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전북은행(이하‘은행’이라 함)이 제공하는 JB 다이렉트 홈페이지(direct.jbbank.co.kr)(이하‘JB 다이렉트 홈페이지'라 함)를 이용하여 JB 다이렉트 입출금통장 예금가입을 목적으로 고객등록, 실명확인을 함에 있어 고객과 은행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사항을 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 1.「JB 다이렉트 서비스」란 이용자가 JB 다이렉트 홈페이지에서 가입신청을 하고 은행직원의 방문 (이용자가 직접 영업점 방문을 통해서도 가능) 등을 통해 실명확인을 하고, 이후 JB다이렉트 홈페이지를 통하여 JB 다이렉트 입출금 예금가입을 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JB 다이렉트 입출금 예금가입은 OTP 인증과 공인인증 절차를 거쳐야만 개설이 가능하며, JB 다이렉트 입출금 예금가입이 이루어진 이후에는 전북은행 인터넷 뱅킹(www.jbbank.co.kr)을 통하여 모든 금융거래가 가능합니다.
  • 2.「고객」이란 JB 다이렉트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동의하고, 사용자번호(ID)와 사용자비밀번호를 등록하여 JB 다이렉트 서비스 가입신청을 완료한 고객을 말합니다.
  • 3.「사용자 번호(ID)」란 고객 식별과 JB 다이렉트 서비스, 은행 인터넷 뱅킹의 이용을 위하여 고객이 설정하고 은행이 승인한 6~8자리의 영문자, 숫자 또는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사용자 번호(ID)는 영문자 대소문자를 구분합니다.
  • 4.「사용자비밀번호」란 고객이 설정한 6~8자리 이하의 영문자, 숫자 또는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으로 JB 다이렉트 서비스와 관련된 신청, 변경, 취소 시 고객의 의사확인을 위해 사용되는 비밀번호를 말합니다.
  • 5.「전자적 장치」란 현금자동지급기, 자동입·출금기, 지급용단말기, 컴퓨터, 전화기 그 밖에 전자적 방법으로 전자금융거래정보를 전송하거나 처리하는데 이용되는 장치를 말합니다.
제3조 (고객등록)
  • ① 고객등록은 JB 다이렉트 홈페이지에 은행이 요구한 다음 사항을 빠짐없이 정확히 입력하고 이 약관을 승인함으로써 완료됩니다.
    • 1.성명
    • 2.주민등록번호
    • 3.사용자 번호(ID)
    • 4.사용자비밀번호
    • 5.연락처
    • 6.주소, 전자우편주소
    • 7.기타 은행이 필요하다고 요구하는 사항
  • ② 은행은 전항에 따라 고객이 등록한 정보를 고객가입 목적에 따라 예금가입 등을 위한 자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4조 (고객가입의 승낙)
은행은 제3조에서 정한 사항을 정확히 입력하고 약관승인을 완료한 경우에 고객가입의 승낙여부를 결정합니다.
제5조 (고객가입 승낙의 제한)
은행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고객가입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1. 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사용 등 허위로 신청하는 경우
  • 2. 등록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 3. 기타 이 약관에서 정한 고객요건이 충족되지 않았을 경우
제6조 (등록사항의 변경)
고객은 고객이 등록한 정보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은행의 인터넷뱅킹에 로그인하여 고객정보 관리항목에서 변경된 사항을 등록하여야 합니다.
제7조 (예금가입을 위한 실명확인)
  • ① 은행은 고객등록을 완료하고 은행이 승낙한 고객에 대하여 예금가입에 필요한 실명확인을 위하여 고객을 방문할 수 있습니다.
  • ② 은행은 고객을 방문하기 전에 고객에게 전화를 하여 제8조 제1항에서 정한 영업구역, 동 조 제2항에서 정한 시간이내에서 방문장소와 방문시간을 정하여야 합니다.
  • ③ 제1항내지 제2항에도 불구하고 고객의 선택에 따라 제8조 제5항에서 정해진 영업점을 직접 방문하여 실명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제8조 (고객 방문지역 및 방문시간)
  • ① 은행이 고객의 실명확인을 위하여 방문할 수 있는 지역은 JB 다이렉트 홈페이지에 게시된 영업구역으로 합니다.
  • ② 은행이 고객을 방문할 수 있는 시간은 은행 영업일 09시 00분부터 16시 00분까지로 합니다.
  • ③ 제1항 내지 제2항에도 불구하고 영업구역 및 영업시간은 고객의 편의를 위하여 은행에서 정한 업무지침에 따라 확장되어 운용될 수 있습니다.
  • ④ 제1항 내지 제3항은 은행이 정한 별도의 업무처리를 위하여 고객을 방문하여야 할 경우에도 동일하게 적용합니다.
  • ⑤ 고객이 실명확인을 위해 직접 방문할 수 있는 영업점은 JB 다이렉트 홈페이지에 게시하며, 업무처리는 제2항내지 제4항을 준용합니다.
제9조 (방문직원의 표시 및 고객의 확인)
  • ① 은행은 방문직원이 은행의 직원임을 표시하는 증표를 소지 하도록 하며, 방문직원은 소지한 증표를 반드시 제시하여 고객이 은행직원임을 알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 ② 고객은 약속한 방문장소와 방문시간의 일치여부, JB 다이렉트 홈페이지에 게시된 유니폼과 휘장의 일치여부 및 제1항의 증표 등에 의하여 방문직원이 은행직원임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10조 (은행의 의무)
  • ① 은행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 등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 합니다.
  • ② 은행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등 JB다이렉트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제11조 (고객의 의무)
  • ① 고객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 1.고객등록 또는 등록사항의 변경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는 행위
    • 2.다른 고객의 사용자 번호(ID), 사용자비밀번호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 3.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 ② 고객은 관계 법령, 이 약관의 규정, JB다이렉트 홈페이지와 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 공지한 주의사항, 은행이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은행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③ 고객은 등록시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완전한 정보(이하 "등록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제12조 (사용자 번호(ID) 및 사용자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와 책임)
  • ① 고객은 본인의 사용자 번호(ID), 사용자비밀번호 등을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그 사용을 위임 또는 양도나 담보의 목적으로 제공해서는 안됩니다.
  • ② 고객 본인의 사용자번호(ID), 사용자 비밀번호 등을 제3자가 권한없이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은행에 즉시 통보하여야 하며 은행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
  • ③ 은행은 시스템 고장 등 은행의 책임있는 사유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은행이 책임을 집니다.
  • ④ 사용자 번호(ID)는 변경할 수 없으며, 사용자비밀번호는 고객이 수시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고객에 대한 통지)
고객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은행은 고객이 등록한 전자우편 주소, 휴대폰, 개인휴대단말기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고객의 개인정보보호)
은행은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고객 등록정보를 포함한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여야 하며, 고객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은행이 정하는 ‘개인정보 보호정책’ 등이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15조 (계약의 해지)
이 약관에 의한 은행과 고객간의 계약은 고객이 신규고객등록 후 1개월이 경과하도록 예금가입을 위한 실명확인 절차를 밟지 않거나 실명확인 다음 일로부터 1개월이 경과하도록 예금에 가입하지 않을 경우 자동적으로 해지됩니다.
제16조 (약관의 효력)
  • ① 은행이 이 약관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 은행은 변경예정일 직전 1개월간 회사의 영업점 및 은행의 홈페이지에 변경내용을 게시합니다.
  • ② 제1항의 변경내용이 고객에게 불리한 경우 은행은 이를 전자우편 등으로 고객과 사전에 합의한 방법으로 변경 전 최소 30일전까지 개별통지 합니다. 다만, 기존 고객에게 변경 전 내용이 그대로 적용되는 경우 또는 고객이 변경내용에 대한 통지를 받지 아니하겠다는 의사를 명시적으로 표시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③ 은행은 제2항의 통지를 할 경우 고객이 변경에 동의하지 아니한 경우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계약해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라는 취지의 내용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 ④ 고객이 제3항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이내에 계약해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⑤ 은행은 약관을 영업점에 비치 또는 게시하여 고객이 요구할 경우 이를 교부하기로 합니다.
제17조 (약관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 등에 의합니다.
제18조 (분쟁의 해결 및 관할 법원)
  • ① 고객가입과 관련하여 은행과 고객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은행과 고객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하여야 합니다.
  • ②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부칙

제1조(시행일)
이 약관은 2013년 6월 17일부터 시행합니다.
JB 다이렉트 전자금융서비스 이용약관 (필수)
제1조 약관의 적용
  • ① 이 약관은 전북은행(이하 “은행”이라 함)과 JB 다이렉트 전자금융서비스{컴퓨터, 전화기, 자동화기기(CD/ATM기), 휴대폰, 개인휴대단말기 등 전자적 장치를 통하여 은행거래를 하는 것을 말함.(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하는 JB 다이렉트 고객(이하 “이용자”라 함) 사이의 서비스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에 적용합니다.
  • ②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전자금융거래법 및 관계법령, 전자금융거래기본약관(이하 “기본약관”이라 함), JB 다이렉트 고객약관, 예금거래기본약관 등 개별약관과 약정서 등을 적용합니다.
  • ③ 은행이 이 약관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 은행은 변경예정일 직전 1개월간 회사의 영업점 및 은행의 홈페이지에 변경내용을 게시합니다.
  • ④ 제1항의 변경내용이 이용자에게 불리한 경우 은행은 이를 전자우편 등으로 이용자와 사전에 합의한 방법으로 변경 전 최소 30일전까지 개별통지 합니다. 다만, 기존 이용자에게 변경 전 내용이 그대로 적용되는 경우 또는 이용자가 변경내용에 대한 통지를 받지 아니하겠다는 의사를 명시적으로 표시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⑤ 은행은 제2항의 통지를 할 경우 이용자가 변경에 동의하지 아니한 경우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계약해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라는 취지의 내용을 통지하여야 합니다.
  • ⑥ 이용자가 제3항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이내에 계약해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⑦ 은행은 약관을 영업점에 비치 또는 게시하여 이용자가 요구할 경우 이를 교부하기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자동화기기'란 현금자동지급기(CD), 현금자동입ㆍ출금기(ATM), 통장정리기, 폰ATM기 등을 말합니다.
  • 2. '사용자 번호(ID)'란 이용자가 직접 설정한 6~8자리의 영문자, 숫자 또는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하며, 이용자가 공인인증서 발급시 본인 확인을 위해 사용됩니다.
  • 3. '이용자비밀번호'란 이용자가 텔레뱅킹서비스 이용시 본인 확인을 위해 사용되는 6자리 숫자로 만들어진 비밀번호로 수시 변경이 가능합니다.
  • 4. '사용자비밀번호'란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을 이용한 거래시 이용자의 의사확인을 위해 사용되는 6~8자리 숫자나 영문 또는 영문과 숫자를 혼용하여 만들어진 비밀번호로 수시 변경이 가능합니다.
  • 5. '공인인증서'란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 이용시 본인 확인 및 전자서명을 위하여 공인인증기관으로부터 발급 받은 전자적 정보를 말합니다.
  • 6. '출금계좌'란 이용자 본인이 은행의 홈페이지를 통하여 직접 신청하고 실명확인 등 은행이 정한 소정절차를 거친 후 개설하는 JB 다이렉트 전용 수시입출금식 예금계좌를 말합니다.
  • 7. '연결계좌'란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을 통하여 출금계좌에서 인출하여 개설(매입)되는 예금, 신탁, 대출, 채권 및 집합투자상품을 말합니다.
  • 8. 'OTP(일회용비밀번호)'란 텔레뱅킹,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 등을 이용한 거래시 본인 확인을 위해 사용되는 비밀번호로, 은행이 발급하는 OTP 생성기에서 자동 생성되는 것을 말합니다
제3조 서비스의 종류
은행이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 각호와 같으며, 구체적인 서비스 내용은 영업점 및 전자적 장치에 게시합니다.
  • 1. 자동화기기 거래 : 예금입ㆍ출금, 계좌송금, 잔액조회 등
  • 2. 텔레뱅킹 : 계좌이체, 각종조회, 사고신고, FAX통지 등
  • 3. 인터넷뱅킹 : 계좌이체, 각종조회, 사고신고, 계좌신규개설 및 해지 등
  • 4. 모바일뱅킹 : 계좌이체, 각종조회, 계좌신규개설 등
제4조 전자적 장치
서비스별로 이용할 수 있는 전자적 장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자동화기기 거래 : 현금자동지급기(CD), 현금자동입ㆍ출금기(ATM), 통장정리기, 폰ATM기
  • 2. 텔레뱅킹 : 전화기, 휴대폰
  • 3. 인터넷뱅킹 : 개인용컴퓨터, 휴대폰, 개인휴대단말기 등
  • 4. 모바일뱅킹 : 스마트폰 등 무선인터넷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단말기
제5조 서비스의 개시
  • ① 서비스는 이용자 본인이 은행의 홈페이지를 통하여 직접 신청하고 실명확인 등 은행이 정한 소정절차를 거친 후 출금계좌를 개설함으로써 개시됩니다.
  • ② 이용자는 이용 서비스에 따라 별도의 약정 또는 약관동의가 필요한 경우에는 별도의 개별약정을 체결하거나 약관 동의를 하여야 합니다.
제6조 이용시간
주요 서비스별 이용시간은 <붙임 1>과 같으며, 서비스 종류별 구체적인 이용시간은 은행의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별 전자적 장치 등을 통해 안내합니다.
제7조 거래 한도
  • ① 이용자는 <붙임 2>의 서비스별 거래 최고한도내에서 전자금융거래를 이용할 수 있으며, 서비스별 거래 최고한도는 은행의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별 전자적 장치에 게시합니다.
  • ② 텔레뱅킹,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 계좌이체시 이용자는 제1항의 최고한도내에서 은행이 정한 방법에 따라 이체한도를 설정하여야 합니다.
  • ③ 자동화기기 이용자는 은행과 별도의 약정을 맺을 경우 은행이 정한 범위내에서 1일거래(이체 및 인출)한도를 개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④ 이용자는 제2항 내지 제3항에서 설정한 한도내에서 이체할 수 있습니다. 다만, 연결계좌의 개설(매입), 여신원리금 상환 등 은행에서 정한 일부 서비스는 이체한도의 제한을 받지 않습니다.
제8조 출금계좌의 지정
  • ① 이용자의 계좌이체에 이용할 출금계좌는 제5조 제1항의 절차에 의하여 개설된 계좌로 지정됩니다.
  • ② 제1항에 불구하고 제5조 제1항의 절차 진행시 인터넷뱅킹을 통하여 출금계좌를 추가할 수 있도록 신청한 경우에는, 실명확인된 계좌중에서 인터넷뱅킹으로 출금계좌를 추가 지정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이용자 확인방법
은행은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시 거래지시에 포함된 다음 각호에 열거된 사항이 사전에 은행에 등록 또는 생성된 것과 일치할 경우 본인으로 인정하고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1. 자동화기기 거래 : 현금카드비밀번호
  • 2. 텔레뱅킹 : 이용자비밀번호, 계좌번호, 계좌비밀번호, OTP(일회용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 3. 인터넷뱅킹 : 공인인증서, 계좌번호, 계좌비밀번호, OTP(일회용비밀번호), 사용자번호(ID), 주민등록번호
  • 4. 모바일뱅킹 : 공인인증서, 계좌번호, 계좌비밀번호, OTP(일회용비밀번호)
제10조 연결계좌 개설
  • ① 이용자는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을 통하여 출금계좌에서 자금을 인출하여 이용자 본인 명의의 연결계좌를 개설(매입) 할 수 있습니다.
  • ② 연결계좌는 인감 또는 서명의 신고를 생략하며, 공인인증서 제출을 통하여 통장 발급없이 개설(매입)합니다.
  • ③ 연결계좌는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통하여 해지(상환)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서비스 처리기준
  • ① 은행은 이용자의 거래지시에 따라 출금계좌에서 자금을 인출할 때, 인출금액은 인출시점의 현금화된 예금잔액(대출한도 포함) 이내로 합니다.
  • ② 예약에 의한 계좌이체의 경우 이체지정일 은행에서 정한 이체처리 시간전에 이체자금(수수료 포함)이 출금계좌에 입금되어야 하며, 이체처리는 1회만 실행하고, 잔액부족 등 은행에 책임없는 사유에 의한 이체불능 건에 대하여는 재처리를 하지 않습니다.
제12조 서비스의 제한
  • ① 전자금융거래기본약관 제14조에 추가하여 이용자가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은행은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1. 이용자가 실명확인 다음 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해당 전자적 수단을 통하여 최초 서비스 이용등록을 하지 않은 경우. 다만, 자동화기기 거래의 경우는 제외
    • 2. 이용자가 이용자비밀번호, 사용자비밀번호, 현금카드비밀번호 등 각각의 비밀번호에 대하여 5회 이상 연속하여 오류 입력하였을 경우
    • 3. 현금카드 분실신고 접수 등의 경우
    • 4. 이용자가 OTP(일회용비밀번호)를 전 금융기관을 통합하여 10회 이상 연속하여 오류 입력하였을 경우
  • ② 제1항 각호의 해당 사유로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었을 경우에는 은행에 '전자금융서비스 이용신청서(이하 “신청서”라 함)'를 제출한 후 소정의 절차를 취하여야 서비스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제13조 이용수수료
  • ① 은행 서비스 이용수수료는 <붙임 3>와 같으며 은행의 홈페이지 또는 서비스별 전자적 장치에 게시합니다.
  • ② 이용수수료는 각종 서비스 완료와 동시에 은행이 이용자의 출금계좌에서 인출합니다. 다만, 문자통보서비스 등 매월 일정한 날에 출금하기로 약정한 서비스는 서비스 제공 후 매월 일정한 날에 이용자가 지정한 계좌에서 자동출금 됩니다.
제14조 거래내역의 확인
이용자는 수시로 잔액조회를 통하여 거래내역 이상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15조(비밀번호의 관리)
이용자는 등록된 비밀번호(텔레뱅킹, 인터넷뱅킹, 현금카드, 공인인증서)가 타인에게 누설되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정기 또는 수시로 변경하여 타인이 쉽게 알 수 없도록 하여야 합니다.
제16조 사고신고
  • ① 이용자는 비밀번호, 사용자번호(ID), 현금카드, OTP 생성기 등 보유계좌에 관한 접근매체의 도난ㆍ분실ㆍ위조 또는 변조의 사실을 알았거나 기타 거래절차상 비밀을 요하는 사항이 누설되었음을 알았을 때에는 지체없이 이를 은행에 서면 또는 전자적 장치를 통하여 신고하여야 합니다.
  • ② 제1항의 신고를 철회할 경우에는 이용자가 은행에 서면으로 신청하여야 합니다.
제17조 신고사항의 변경
이용자는 본인의 책임으로 인터넷뱅킹 비밀번호, 주소, 전화번호 등 고객정보 사항에 대해서는 제9조에 의한 이용자 확인을 거친 경우에 한하여 전자적 장치를 통해서 직접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18조 서비스의 해지
이용자는 신청서 또는 해당 전자적 장치를 통하여 서비스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부칙

제1조(시행일)
이 약관은 2013년 6월 17일부터 시행합니다.

[붙임1] 이용시간

거래한도
서비스채널 이용시간 이용서비스 비고
텔레뱅킹 00:00~24:00 각종조회, 당행이체
00:05~23:55 예금 타행이체
00:00~24:00 비자카드 승인, 현금서비스, 등록
00:00~24:00 각종 분실신고
00:30~22:00 지로, 지방세 납부
00:00~24:00 사용자관리(안내, 변경, 해지)
인터넷뱅킹 00:00~24:00 각종조회, 당행이체
00:05~23:55 타행이체, 예약등록
09:00~16:30 펀드이체, 이체예약, 환매예약 공휴일 미실시
07:00~24:00 인터넷예금신규, 대출원리금 납부, 자동이체 설정
07:00~24:00 대출금 상환 공휴일 미실시
09:00~16:00 외화예금 입금, 출금 공휴일 미실시
00:30~22:00 지로납부, 상하수도납부, 통합지방세 납부
00:00~24:00 비자카드 조회, 현금서비스신청, 사용등록
07:00~24:00 비자카드 선결제 공휴일 미실시
00:00~24:00 각종 사고신고, 사용자관리
(고객정보변경, 비밀번호 변경 등)
00:00~24:00 부가서비스(SMS, 메일링 등)

[붙임2] 거래한도

거래한도
구분 분류 1회한도 1일한도
자동화기기 개인 현금인출 100만원 600만원
수표인출 300만원 600만원
현금ㆍ수표 동시인출 100만원 600만원
계좌이체
(장기미거래자 *)
600만원
(70만원)
3,000만원
(70만원)
현금입금 현금 100매 제한 없음
수표입금 정액수표 5매 제한 없음
인터넷/
스마트폰뱅킹
개인 OTP 생성기 1억원 5억원
텔레뱅킹 개인 OTP 생성기 5천만원 2억5천만원

* 장기미거래자 : 매 월말기준 1년간 자동화기기를 이용하여 이체실적이 없는 이용자

[붙임3] 이용수수료

자동화기기 거래수수료

자동화기기 거래수수료
구분 전북은행 자동화기기 이용 타행 자동화기기 이용
당행이체 타행이체 출금 계좌이체
영업시간 내/외 무료 무료

자동화기기 현금입금수수료

자동화기기 현금입금수수료
구분 전북은행 자동화기기 이용 타행 자동화기기 이용
영업시간 내/외 무료 무료

자동화기기 현금입금수수료(타행계좌로 입금)

자동화기기 현금입금수수료(타행계좌로 입금)
구분 영업시간 내 영업시간 외
22시 이전 22시~24시
현금인출 무료 무료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 텔레뱅킹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 텔레뱅킹
당행이체 타행이체 비고
면제  
개인(신용)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필수)
귀 행과의 비여신 (금융)거래와 관련하여 귀 행이 본인의 개인(신용)정보를 수집․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5조 제1항 제1호, 제24조 제1항 제1호,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2조 제1항, 제33조 및 제34조에 따라 본인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 본 동의서는 비여신(금융)거래(외국환, 전자금융, 현금카드, 신탁, 퇴직연금, 펀드, 방카슈랑스, 파생상품, 대여금고, 보호예수, 각종 대행업무 등)와 관련하여 본인의 개인(신용)정보를 수집·이용하기 위하여 1회만 작성하는 동의서로, 본 동의 이후 비여신(금융)거래 시 별도의 동의절차가 필요 없습니다.

1. 수집ㆍ이용에 관한 사항

수집ㆍ이용에 관한 사항
수집ㆍ이용 목적
  • (금융)거래관계의 설정 여부 판단
  • (금융)거래관계의 설정ㆍ유지ㆍ이행ㆍ관리
  • 금융사고 조사, 분쟁 해결, 민원 처리
  • 법령상 의무이행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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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안내문발송 업무 : 상무 B&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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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T 아웃소싱 : ㈜한화에스엔씨
  • 콜센터 상담업무 : ㈜케이티스 등
제공받는 자의 이용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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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금융)거래의 설정ㆍ유지ㆍ이행ㆍ관리 등에 필요한 업무를 수행하는 제휴업체에 제공되는 개인정보의 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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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래에서 금융거래라 함은 은행업무(여신, 수신, 외국환), 겸영업무(신탁, 펀드, 방카슈랑스, 신용카드 등), 부수 업무(보증, 팩토링, 대여금고, 보호예수 등)와 관련된 거래를 의미합니다.

※ 본 동의는 계약 체결에 필수적이지 않으며, 동의하셨더라도 언제든지 철회 가능합니다.

1. 수집ㆍ이용에 관한 사항

수집ㆍ이용에 관한 사항
수집ㆍ이용 목적
  • 상품 및 서비스 홍보 및 판매 권유
  • 고객 만족도 조사
  • 경품지급, 사은행사, 금융시장정보 제공 등 고객의 편의 제공
수집ㆍ이용할 항목
  • 개인정보 : 성명, 생년월일, 연락처, 주소, 연소득금액 등 거래 설정・내역 정보 및 금융거래의 설정・유지・이행・관리를 위한 소득정보, 직장정보 등
  • 금융거래정보 : 상품종류, 거래조건(이자율, 만기 등), 거래일시, 상담 등을 통한 생성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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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JB금융지주 : ㈜JB금융지주, ㈜광주은행, JB우리캐피탈㈜, JB자산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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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수탁업체 Ⅰ : 서비스 만족도 평가
  • JB금융지주 : 상품・서비스 소개 및 판매 등 영업상의 이용목적(고객에 대한 서비스 제공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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